요크셔 리퍼

요크셔 리퍼

1970년대 여성 13명 살해한 영국 ‘요크셔 리퍼’ 피터 서트클리프, 코로나19로 사망

“요크셔 리퍼” 알려진 영국 연쇄 살인범이 1970년대 후반 영국 북부 전역에 공포를 낳은 연쇄 살인 사건에 대한 불안한 기억을 되살리며 금요일 사망했습니다. 그는 74세였다.

Peter Sutcliffe는 1975년과 1980년 사이에 요크셔와 잉글랜드 북서부에서
13명의 여성을 살해한 죄로 종신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영국 언론은 그가 COVID-19에 양성 반응을 보인 후 치료를 거부했으며
여러 기저 질환을 앓고 있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젊은 여성에 대한 Sutcliffe의 야만적인 공격은 체포를 피하고 살인을 계속하도록 허용한
경찰의 실패로 인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리퍼에 대한 추적은 영국 역사상 가장 큰 사건 중 하나로,
그를 잡기 위해 250만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러나 조사 결과 완고한 수사관들이 사건에 대한 초기 이론을 고수하고,
핵심 단서를 놓치고, 모순되는 증거를 무시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방법을 연대순으로 기록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Sutcliffe의 사망 소식은 그 시대를 살았던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되살렸습니다.

Richard McCann은 그의 어머니 Wilma가 Sutcliffe의 첫 번째 살인 희생자가 되었을 때 5살이었습니다. Wilma의 사진은 Sutcliff가 뉴스에 나올 때마다 지난 40년 동안 반복적으로 보여졌으며 McCann은 리즈에 있는 집 근처에서 사망했을 때 겨우 28세였던 그의 젊은 어머니를 상기시킵니다.

McCann은 BBC에 “이로부터 얻을 수 있는 한 가지 긍정적인 점은 우리가 그에 대해 훨씬 덜 듣게 될 것이고 몇 년 전에 일어난 일에 대해 더 이상 상기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5세에 학교를 그만둔 Sutcliffe는 무덤 파는 사람과 트럭 운전사가 되기 전에 천한 일을 했습니다. 그의 공격은 1975년 7월 웨스트 요크셔(West Yorkshire) 마을 Keighley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망치로 여성을 구타한 다음 칼로 그녀를 베었습니다. 한 달 후, 12마일 떨어진 핼리팩스에서 비슷한 부상을 입은 또 다른 여성이 발견되었습니다.

요크셔 리퍼 희생된 두 명의 희생자는 생존했지만 경찰은 처음에 범죄를 연결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서트클리프의 난동은 계속됐다.

성노동자인 Wilma McCann도 망치로 공격을 받았고 두 달 후 칼에 찔려 10월 30일에 Sutcliffe가 처음으로 살해된 것으로 알려진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서트클리프는 나중에 경찰에 “처음 그 이후로 나는 내가 Wilma McCann을 공격하고 죽인 이유를 속으로 정당화하기 위해 매춘부에 대한 증오심을 키우고 연기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행동은 1981년 1월 2일 영국의 셰필드에서 체포될 때까지 계속되었다. 서트클리프는 경찰과 24시간 동안 진행된 이례적인 인터뷰에서 자신이 리퍼라고 인정했지만 재판 중에는 살인을 부인했다.

1981년 5월 22일 런던 중앙 형사 법원에서 서트클리프는 13건의 살인과 7건의 살인 미수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는 동시에 20개의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20년 후의 보고서는 Sutcliff가 유죄 판결을 받은 범죄보다 더 많은 범죄를 저질렀을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서트클리프는 나중에 자신이 그렇게 오랫동안 활동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정보사이트

“그들이 나를 더 일찍 이해하지 못한 것은 기적일 뿐입니다. 그들은 모든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경찰이 더 일찍 Sutcliff를 체포하지 못한 이유 중 하나는 고위 경찰관이 사기 테이프와 리퍼라고 주장하는 사람의 편지에 속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조사한 결과 경찰관들이 정보에 압도되었고 데이터를 추적하기 위해 만든
카드 시스템이 부적절하게 상호 참조되어 주요 사실이 잘못 배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의 이빨 사이의 간격과 7피트 크기와 같은 Sutcliffe의 외모에 대한 세부 정보는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실제로 Sutcliff를 체포하기 전에 9번 인터뷰했습니다. 그 인터뷰 중 하나에서 경찰관은 피해자 중 한 명 근처에 있는 리퍼의 부츠 프린트 사진을 그에게 보여주었지만 문제의 부츠를 신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